티스토리 뷰

 

옛날에, 한 젊고 어리석은 마법사가 바다 옆의 탑에 있는 자신의 통제에서 벗어난 무언가를 소환했다. 마법사 앞에 나타난 것은 기록된 역사보다 오래된 것이다. 별 하나 없는 광활한 밤하늘보다 어두웠고, 세상이 잊으려 했던 삶이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마법사와 생명체, 탑이 모두 제시간에 사라졌다. 물론 사실인지는 알 수 없다. 프렐조르드에서는 아이들이 불 옆에 앉아 괴물 같은 이야기로 서로를 겁주고 있다. 이야기 속의 괴물은 얼음 속에 아무렇게나 방치된 무덤과 헬멧, 방패, 털, 나무들이 뒤엉킨 사슴벌레에서 깨어난다. 빌게워터에서는 술에 취한 선원들이 작고 외진 산호섬에 홀로 서 있는 존재에 대한 목격담을 공유하지만 섬에 접근하는 사람들은 살아서 돌아오지 않는다. 타르곤 지역의 옛 전설에서 누더기를 걸친 채 공포를 속삭이는 데서 유일한 기쁨을 훔쳤던 새벽의 아이, 녹시아 군인들은 외로운 농장 일꾼이 기근 때문에 자신을 미워하다가 까마귀 먹이에 던져진 후 악마로 돌아온다고 말한다. 나는 이야기를 하는 것을 즐긴다.

 

인간의 모습으로 도처에 나타나 무서운 공포를 품고 있는 존재들의 전설은 드마시아, 이스탈, 필토버, 이오니아, 슈리마로부터 루네테라 전역의 세대를 거쳐 정제되고 각색되었다. 하지만 이런 이야기들은 어린 아이들을 겁주기 위해서만 만들어진다. 아무도 피들스틱이라고 불리는 우스꽝스러운 고대 괴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점점 커지는 공포와 불안감에 이끌려 데마시아 내부에서 무엇인가가 깨어났다. 수도와 농경지 사이에 있는 먼 지방은 불과 며칠 만에 모두 대피해 분주했다. 옛길을 지나온 여행객들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고, 경비원들이 국경순찰을 위해 떠난다는 소식은 들려오지 않았다. 눈을 뜬 채 안전한 길가의 술집으로 돌아온 생존자들은 내 얼굴을 긁적이며 공포의 존재에 대해 험담을 하며 괴상한 까마귀, 이상한 소리, 삐뚤삐뚤한 허수아비 등의 모습으로 죽은 사람들의 목소리를 빌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이 추방된 마법사라고 생각했다. 누구도 비난할 수 없는 잦은 반란 시기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실은 훨씬 더 나빴다. 바다 옆 탑에 있는 젊은 마법사의 이야기처럼 무엇인가가 세상으로 돌아왔다. 원시 인류의 경고가 시간이 흐르면서 소문과 신화, 전설로 변해 마침내 단순한 우화로 남게 될 정도로 오랫동안 세상에서 사라진 악이었다. 어떤 현대의 마법 지식도 그것을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이 세상과는 거리가 멀었고, 그것은 상상력을 초월할 만큼 나이가 많고 존재한 이후 존재했던 실체였다. 심지어 동물들도 누군가 그 이름을 공유했을 때 불안으로 떨었다. 존재의 부활로 모두의 기억에서 거의 사라졌던 또 다른 이야기가 다시 내륙으로 퍼지기 시작했다. 자신을 두려워하는 자들의 모습을 어렴풋이 흉내내며 자신이 처한 세계에 대한 형태나 의식이나 자각이 없는 악한 존재의 전설이었다. 살아 있는 모든 것에 공포를 가져오고, 창조의 끔찍한 첫 번째 비명소리와 함께 태어났으며, 악마가 악마라고 불리기 전에 존재했던 악마였다.

 

이것 또한 사실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그 피들 스틱은 진짜다. 이때 허바드의 영감이 오래된 꿀 와인에 취하게 되었다. 전투로부터 도망치기에 바빴던 기억이 나는 듯 골드윌데 외곽의 오두막집에 들어가 문을 잠갔다. 동네에 살던 다빌은 문을 열려고 했지만 노년이 너무 강했다. 온몸으로 버티고 있지만 문은 움직이지 않고, 그러는 사이 두려움에 쪼아대겠다는 이상한 소리가 들려온다. 설사 그가 술로 죽었다고 해도 영감을 믿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내가 하루아침에 일어날 것을 알고 모두들 돌아갔다. 그런데 하루 만에 일이 터졌다.

 

첫 번째 비명이 온 동네에 울려 퍼졌다. 그것은 마치 허바드의 영감의 마음으로부터 듣는 것 같았다. 두 번째 비명은 더욱 심했다. 제빵사의 아내는 사람이 아니라 금속처럼 날카롭게 들리는 비명 소리에 비명을 질렀다. "마법사야!" 그때부터 상황은 엉망진창이 되었다. 겁에 질린 마을 사람들이 무기를 들고, 비록 도시를 부르기 민망한 구석이었지만 시장은 마을 회관에 사람들을 모아 놓고 창문에 널빤지로 덮었다. 수없이 보셨군요. 겨울 발톱이 북쪽 지역을 공격한 후, 사람들은 마법의 마법을 듣기엔 너무 어두울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끝이 아니었다. 그날 골드윌드에서 있었던 일은 더욱 심각했다. 믿을 수가 없어? 직접 확인해 보십시오. 왜냐하면 골드윌드는 이제 사라졌기 때문이다. 나는 Darville에 대해 말하는 것을 멈출 수 없다. Darville은 스파이였다. 야만인들도 믿음이 있었기 때문에 프렐조르드와 평화협정을 맺고 있다는 말이 나왔을 때였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