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테러는 보리아드 말기에 맹렬한 전사로 유명했다. 가장 호전적인 고대 신들을 따라 이 부족은 다른 많은 신들과 마찬가지로 어디서 왔는지 모르는 세 자매 앞에 무릎을 꿇을 생각은 없었다. 그러나 그들의 군대에 힘을 실어주는 암흑마법은 너무나 강력했다. 오랫동안 이 추위의 증오스런 화신을 타도할 기회를 찾던 이 시간, 그리고 그의 일족은 결국 해가 먼저 뜨는 땅을 찾기 위해 동쪽으로 항해했다. 이 세상의 모든 마법이 지상에서 흘러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아이번이라면 그 힘을 얻을 수만 있다면 어떤 적이라도 이길 수 있을 것이 분명했다.

 

그러나 수평선을 넘은 이번 함대는 두 번이나 고향으로 돌아오지 않았고, 점차 기억에서 잊혀져 신화가 되었다. 사실, 어린이들의 테러 횟수는 이오니아 해안에 상륙했다. 이번에 전사들은 수십 개의 해안 마을을 뚫고 나아가 세계의 심장부로 알려진 신성한 숲인 오미카얄란을 발견했다. 그리고 그 기괴한 녹색 정원에서 그는 가장 격렬한 저항에 부딪쳤다. 뒤틀린 나뭇가지 아래 반인반도의 형태를 한 괴물이 끊임없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아이번) 흔들리는 기색도 없이 밀린 채 몇 차례 엉망이 된 원정대와 함께 전설적인 이오니아 원주민들의 전설적인 버드나무 앞에 도착했다.

 

주위에서는 격렬한 싸움이 벌어지고 있었지만 아이번도 여전히 그 자리에 서 있었다. 그것은 거대한 나무였다. 섬세한 잎사귀가 푸르스름한 금빛을 풍기고 길게 늘어져 있었다. 그것은 지금까지 이베르넷이 느꼈던 것과는 전혀 다른 마법이었다. 그 이상한 생명체들은 목숨을 걸고 이 나무의 원동력이었다. 이번에는 유언을 깨뜨리려다가 도끼를 들어 증오에 소리를 지르고 신의 버드나무를 계속 때려부수었다. 결국 거대한 나무가 쓰러졌다. 활력이 폭발하자 아이번도 공포에 질려 제자리에 쓰러졌다. 어렴풋이 자리를 지키고 있던 이번도 전투의 끝을 보았다. 쓰러진 사람의 몸은 새와 곤충의 먹이가 되거나, 색깔이 있는 버섯 밑에서 썩어 버렸다. 뼈는 썩어 비옥한 흙이 되었고, 그 속에 있는 씨앗들은 싹을 틔워 열매를 맺으며 나무로 자랐다. 활기찬 나뭇잎과 꽃잎은 마치 아름다운 마음 같았다. 그것을 둘러싼 죽음으로부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화려한 생물이 탄생했다.

 

처음 보는 보기 드문 광경이었다. 허물고 싶은 마음은 없는 것 같았지만 그들은 화목했다. 이때 눈물이 흘리면서 이 시대의 바뀐 몸에 이슬 같은 눈물이 흘렀다. 전보다 키가 큰 이번 사지는 나무껍질과 잎으로 덮여 거칠었다. 전혀 다른 세계의 마법이 이 시간을 통해 흘러갔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몰랐지만 이번에는 신들의 버드나무였다. 그 사실을 깨달았을 때, 언덕은 울고, 나무는 울고, 이끼는 눈물을 흘리며 울었다. 아이번은 문득 자신이 저지른 실수와 만행을 떠올렸다. 그리고 후회의 홍수 속에서 아이번도 간곡히 용서를 구했다. 아이번이 다시 움직였을 때, 너무나 많은 시간이 흘렀고 세상은 전혀 다른 곳인 것 같았다. 폭력과 슬픔이 뒤범벅된 과거는 희미한 잔재에 지나지 않았다. 발가락을 흙 깊숙히 넣으면 식물, 바위, 강뿌리와 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흙 얘기까지 했다.

 

아이 번호는 이오니아어 저 멀리까지 돌아다녔다. 오미카얄란의 이상한 마법도 아이번을 따라갔다. 크고 작은 생명체들과 강한 관계를 맺고 있는 아이번(Ivern)은 그들을 있는 그대로 관찰하면서 그들의 사소한 습관에 기뻐하고 때로는 도와달라고 손을 뻗쳤다. 그는 루퍼에게 지름길을 주고, 장난꾸러기 덩굴 기세로 농담을 한 다음, 엘마크를 가시덤불에 끌어안았다. 그들은 또한 시든 할아버지 버섯에 대해 농담을 했다. 어느 날, 그는 부상당한 골렘을 발견했다. 골렘의 목숨이 죽어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아이번은 강가의 자갈로 새 심장을 만들었다. 골렘은 그 수의 충실한 인명 구조원이 되었다. 아이번은 알 수 없는 이유로 바위투성이 골렘의 몸에 핀 꽃의 이름을 따서 데이지라고 이름 지었다.

 

때때로 나는 인간들과 마주쳤다. 대부분은 온순한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자연의 아버지 또는 나무의 아버지라고 부르며 그의 이상한 좋은 작품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러나 인간이 아직도 자연을 얼마나 빼앗기고 있는지, 또 얼마나 잔인하고 경박할 수 있는지를 보고, 그의 죽음을 슬퍼하던 이번에는 점차 인간에게서 외면했다. 이 (아이번)이 하나님의 버드나무가 남긴 유산이라면 인간세상은 돌봐야 했다. 우리는 인간이 보고 듣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야 했다. 이번에는, 한 때 인간으로서 어려울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웃으면서 하기로 했다. 나는 마지막 해가 질 때까지 임무를 완수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아직 시간이 있었다. 보통 100년은 매우 긴 시간으로 여겨진다. 백 년 안에 당신은 세계를 여행할 수 있고, 수천 명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며, 심지어 수많은 예술 작품까지 완성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한 곳에 백 년 넘게 서 있는 것은 엄청난 시간 낭비라고 여겨질 것이다. 그러나 그 긴 시간 동안 아이번 브램블풋은 그가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