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생 명예와 의무를 엄격하게 지킨 욘은 어린 시절에도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보호자 역할을 맡았다. 아버지를 잃은 것이 그곳의 동기였다. 이 캐릭터는 동생 야스오와는 극명한 대조를 이뤘다. 야스오가 조급하고 무모한 사이 욘은 참을성 있게 단련했다. 그러나 두 사람은 뗄 수 없는 사이였다. 욘이 마을 근처의 유명한 검술학교에 들어갔을 때, 분명히 야스오가 그의 뒤를 따랐다. 훈련 중에 요네는 야스오의 충동적인 행동을 억제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야스오가 바람의 전설적인 검객인 수마 장로의 개인적인 가르침마저 지지와 격려의 표시로 거부하자 요네는 겸손의 상징으로 야스오에게 단풍 씨앗을 주었다.

 

요네는 동생을 자랑스러워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야스오가 충동적인 성격 때문에 가난한 제자가 되지 않을까 걱정하면서 수마 장로의 판단을 의심했다. 그러나 인기가 많았던 수마 장로는 성급한 결정을 내리는 사람이 아니었다. 고민은 접어두고 욘은 계속 쌍검 연습을 했고, 실력을 인정받아 동료 연습생들로부터 순식간에 존경과 찬사를 받았다. 요네의 솜씨는 타의 추종을 불허했지만 야스오가 바람의 검술을 구사하자 두 사람의 싸움이 하이라이트가 되었다. 다롄은 두 형제 모두에게 좋은 시기였다. 그러나 그 기쁨은 오래가지 못했다. 이오니아에서 전쟁이 일어났다. 요네는 다가오는 녹시안을 막기 위해 다른 수련생들과 함께 떠났지만, 야스오는 남아 수마 장로를 보호해야 했다. 그러나 어느 운명적인 밤, 수마 장로는 그가 가르친 것과 같은 풍검술에 의해 죽은 채 발견되었다.

 

전장에서 돌아온 요네는 야스오가 탈출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Yone은 그가 두려워하는 일이 실제로 일어났을 때 충격을 받았다. 수마 장로는 틀렸다. 요네는 자책했다. 야스오가 정말로 수마 장로를 죽였다면, 그것은 야스오에게 바른 길을 가르쳐 주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야스오가 단순히 본분을 버리고 스승의 죽음을 허락했다면, 그것은 자제력을 주입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어느 쪽이든 야스오는 이미 그의 뒤를 따라 여러 명을 죽였고, 야스오의 손에 들려 있는 추격자들의 피는 요네의 피와 같았다. 요네는 야스오를 따라갔다. 마침내 두 검이 닿았을 때 요네의 검이 압도적이었지만 야스오는 바람의 검으로 요네를 무찔렀다. 그러나 죽음은 끝이 아니었다. 요네는 영계에서 깨어난 후 실패의 압력에 짓눌렸다. 그리고 치솟는 분노 속에서 두 주먹을 땅바닥에 내리쳤다.

 

그러자 요네의 머릿속에는 윙윙거리는 웃음소리가 새어나왔다. 돌아보니 피비린내 나는 검을 든 거대한 인간의 영혼이 보였다. 그는 요네를 따라 여러 해 동안 베일을 씌운 강력한 포식자 '아자카나'였다. 아자카나는 아무 말도 할 겨를도 없이 요네를 공격해 왔다. 요네는 영혼이 메아리치는 쪽으로 검을 흘려가며 아슬아슬하게 공격을 막았다. 이번에도 요네의 검술은 상대와는 비교가 안 되지만 요네를 제압한 것은 요술이었다. 욘은 화가 났다. 평생을 지켜온 명예와 사명감이 순식간에 무너졌다. 요네는 사나운 힘으로 칼을 훔쳐 아자카나를 공격했다. 존이 새로운 어둠에 휩싸이기 전에 마지막으로 들은 소리는 처음 듣는 것처럼 웃음소리였다.

 

존이 잠에서 깨어났을 때, 그는 자신이 물질계로 돌아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옛날에는 우울한 그림자일 뿐이었다. 존은 간신히 일어섰다. 영계는 마음속으로 흐리멍덩했고, 손에 피비린내 나는 검이 쥐어져 있었다. 그의 머리 위에는 아자카나 얼굴 모양의 마스크가 놓여 있었다. 벗을 수는 없었지만 마스크의 눈을 통해 또 다른 아자카나가 보였다. 그는 아직 진짜 악마는 아니었지만 부정적인 감정을 먹고 자랐고 결국 나타나 주인을 삼켰다. 그러나 욘은 아자카나의 이름을 알았을 때 그것이 감정을 의인화한 가면이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렇더라도 복면을 쓴 아자카나가 언제 깨어나 자신을 집어삼킬지 확신할 수 없었다. 존이 생전에 그토록 오랫동안 입었던 보호자, 형제, 수련생들의 가면은 그의 정체성과 동일했다. 그러나 잠시 침묵 속에 서 있는 동안 요네는 마스크가 얼굴 위로 움직이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야스오의 과거 또는 미완의 갈등은 이 새로운 위협 앞에서 점차 희미해졌다. 요네는 교활한 아자카나를 따라다니며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었는지 이해한다. 아자카나의 이름을 알아낼 때마다 우리는 요네를 괴롭히는 웃음의 주인공을 밝히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이다.

 

진실을 좇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중요하지 않았다; 한 소년이 공포에 질려 전속력으로 달리고 있었다. 차츰 희미해져 가는 은빛 달빛 아래 어둠이 소년의 주위를 집어삼키기 시작했고, 아주 희미한 별빛만이 흐릿한 밤을 밝혀 주었다. 나무 실루엣이 나타났다. 손에 들고 있던 깜박거리는 등잔이 꺼지는 것 같았다. 그러나 소년이 두려워하는 것은 어둠이 아니었다. 무언가가 어둠 속에서 소년을 쫓고 있었기 때문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