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릭은 초월적인 힘으로 루네라의 생명과 사랑, 아름다움을 지키는 수호신이다. 모국인 데마시아에서 방치되어 쫓겨난 타릭은 속죄하기 위해 타르곤 산에 올라, 산꼭대기에 있는 하늘의 별들에게 더 큰 소명을 부여받았다. 고대 타르곤의 신비한 힘으로 가득 차 있었고, 밤낮으로 무서운 침식으로부터 세계를 지키는 발로란의 방패가 되었다. 타릭은 오랫동안 철벽의 데마시안 디펜더가 될 것으로 예상되어 왔다. 따라서 그의 삶은 왕과 국가의 이상을 철저히 희생하고 헌신하는 또 하나의 예가 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타릭은 자신을 보호자로 여겼지만 보호해야 할 것을 제한할 필요성을 전혀 느끼지 못했다. 예술작품이든 낯선 사람의 삶이든 모두 타릭에게 소중하고 아름답게 느껴졌다.

 

또래들과 동료들이 싸움기술과 전술훈련에 몰두하는 동안 그렇게 쉽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던 타릭은 깃발이나 왕관을 위한 끝없는 혈전 대신 생명에 의미를 부여하는 연약하고 신기한 것들에 매력을 느꼈다. 물론 이런 생각은 이단에 의해 추진되는 것 같았다. 데마티아에서 타릭의 지위와 역할을 고려할 때 특히 그랬다. 그러나 타릭은 사랑, 아름다움, 삶의 소박한 진리를 이해하는 데 모든 것을 바쳤고, 주창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누구에게나 어필할 수 있었던 타릭은 온화한 태도와 따뜻한 성격으로 대부분의 어려움을 반복할 수 있었고, 드물게 온화한 방법이 통하지 않을 때는 검과 망치 솜씨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아름다움에 대한 탐구는 점차 확대되었다. 그 결과 타릭은 숲 속에서 희귀한 동물들을 보기 위해 전투 훈련을 생략하거나, 주점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가벼운 시인의 발라드를 듣기 위해 10번의 연습에 나타나지 않거나, 말을 타고 은빛으로 빛나는 교외 밤하늘을 보기 위해 말을 탄다. 연대모임에 참석하지 않는 사람이 늘었다. 방법은 독특했지만 타릭은 동료 데마티아인들과 동등한 헌신과 노력으로 자신을 단련하고 있었다. 그러나 물론 사장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비공식적인 성격과 질서정연한 태도, 애국적 의무에 대한 무관심 때문에 타릭은 거의 모든 권위를 가진 체한다. 한 집안과 왕실뿐 아니라 오랜 친구 가렌도 그랬다. 본디 가렌은 다른 사람들과는 달리 타릭이 단순히 잘생긴 이단이 아니라 데마시아의 가장 위대한 영웅이 될 재목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사람이었다. 그런 만큼 타릭은 조국은 물론 운명도 무시하는 것 같아 실망과 분노를 금치 못했다.

 

결국 더 이상 옛 친구로부터 망명을 받을 수 없게 되었을 때도 타릭의 군경력은 끝없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강등이 강등되자 타릭은 데마시아의 핵심에서 점점 멀어져 오하피솔 신병 소대를 이끌고 국경의 황야에 버려진 쓸모없는 요새를 방어했다. 몇 주 동안 이어진 질서정연한 비와 진흙 위에서, 그러나 어느 날 밤 눈에 띄는 위협 없이, 타릭은 부하들에게 잠자리에 들라고 명령하고 근처 신전의 거대한 건축물을 감상하기 위해 출발했다. 지나치게 자란 모스크의 뜰에 해가 뜨기 시작하자 타릭은 초소로 돌아와 사내들을 사로잡으려 했다. 그러나 그를 되찾게 한 것은 사내 상사들뿐이었다. 잠을 자다가 끔찍한 소년생물의 습격을 받은 병사들의 몸은 온전했다.

 

타릭은 부하 국가에 대한 의무를 다하지 못했다. 목숨을 구하겠다는 약속조차 지키지 못한 것이 더욱 가슴 아팠다. 타릭은 부끄러움에 당황한 나머지 데마시아로 돌아와 서열을 박탈당했고 가렌은 옛 친구에게 형벌을 선고했다.'바위의 왕관' 이것은 Dmacia에게 명예로운 병사들에게 살아남아 산에 오를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보통 사형선고로 알려진 타이곤산을 오르라고 강등하도록 지시하는 제도였다. 사실 바위산의 왕관은 데마시아로부터 악명을 떨치고 퇴위시키는 전통적인 수단이었다. 그러나 타릭은 새로운 삶을 살기를 거부했고, 실제로 타르곤 산에 올라가 실수에 대한 죄책감을 갚기로 하고 험준한 땅으로 떠났다.

 

산을 오르는 동안 그는 목숨을 잃거나 여러 번 정신을 잃었지만 타릭은 모든 고통을 견디고 마지막 실수의 아픈 기억을 견디며 죽은 사람의 유령을 이겨내고 다른 한 사람은 이 거대한 산에 의해 강요당한다. 시련도 극복했다.정상에 오르자 끊임없이 변하는 것은 타릭의 또 다른 끔찍한 신세계 얼굴이었다. 타릭은 위기가 닥쳤을 때 지켜줄 사람이 없는 이들에게 끝없는 고통의 운명을 경험했다. 알라바스터 도서관은 연기와 불꽃으로 가득 찬 광경을 보고 분노와 함성으로 가득 차서 지옥처럼 화염에 휩싸여 텅 시를 꺼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