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르곤 캠프

징크스는 버스에서 내려 선크림 모자를 눌렀다. 버스에 오르기 전 그는 수영복을 입어야 한다고 주장했고, 결국 추하고 못생긴 비키니 위에 같은 색깔의 얇은 가운을 입었다. 산들바람이 불고 가운 자락이 불다. "한심한 놈들." 징크스는 한숨을 쉬었다. "구덩이를 찾고 있소. 조개껍질처럼 물에 뛰어들기 좋은 날이야." "물웅덩이가 아니라 호수." 파피가 정정했다. 그녀의 눈은 버스 기사가 우리 짐을 내리는 것을 지켜보았다. "됐어, 꼬마야." 징크스는 산더미처럼 쌓인 짐더미 위에서 자신의 가방을 발견했다. 그것은 거대한 총과 많은 별을 가진 가방이었다.

 

루루를 지날 때 그녀는 루루의 머리에 커다란 터키석 나비 넥타이를 매고 있었다. "나중에 보자." 나는 파피를 보았다. "정말 진짜 대포를 안 가지고 오는 거야?"파피는 어깨를 으쓱했다. "가져왔으면 입속으로 말했을 거야. "몰라?" 나는 징크스를 불러 일행과 함께 있어야 한다고 말하려다가 뒤에서 신음소리를 내며 돌아섰다. 버스 기사는 짐칸에서 마지막 가방을 꺼내고 있었다. 그의 팔은 쉽게 떨리고 있었다. 그것은 거의 양귀비와 같은 파란색 원통형 가방이었다. 파피는 버스 운전사를 바라보고 있다가 마른 초원에 한쪽 발을 파묻은 채 서둘러 땅으로 내려갔다.

 

버스 기사는 재갈을 물리고 원통형 가방을 땅에 내려놓았다. "여보, 거기 뭐가 들어갔어? 돌을 몇 개나 넣었소?" "안 돼." 파피는 가방 손잡이를 잡고 반올림하며 가방을 어깨에 메고 다가갔다. 아주 가벼운 동작이었다. 그리고 그녀는 그것을 기사 쪽으로 보여주며 만족한 듯 밝게 웃었다. 파피도 나를 바라보며 똑같이 웃었다. 분명히 버스에 타기 전에 모두에게 물어본 거야.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기 위해 이 캠프에 왔다. 그래서 보통 사람처럼 행동해야 한다. 파피는 징크스가 잊고 있던 바퀴가 달린 가방 손잡이로 루루를 때렸다. "룰루, 빨리 가자. 캠핑 준비를 해야죠." 나는 흥분했다.

 

룰루는 고개를 끄덕이며 자신만 아는 노래를 흥얼거리기 시작했다. 야영지까지 가는 한 가지 목표만을 안고 길을 걷던 루루는 들꽃부터 솔방울, 조약돌까지 야영지에서 발견된 보물의 모든 보물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버스는 방향을 바꿔서 길을 올라갔다. 버스가 바위와 나무 위로 사라지는 것을 나는 멍하니 지켜보았다. "나 지금 안 돌아올 거야, 자고 있어?" 그러나 내 귀에서는 소나무 사이로 지나가는 바람 소리만 들렸다. 나는 천천히 몸을 돌렸다. 마지막 버스에서 내린 사람들조차 벌써 진지로 가는 길이었다.

 

버스가 서 있던 자리는 텅 비어 있었다. "자니?" 주위를 둘러본 끝에 드디어 제나를 찾았다. 자나는 흙과 먼지가 많은 화강암 바위에 서 있었다. 그녀는 팔에 손을 얹고 등을 돌리자 라벤더 머리카락이 보이지 않는 바람에 감겨 있었다. "자니?" 나는 그 배낭을 풀 더미 위에 내려놓고 잔나 옆에 서 있기 위해 바위에 올랐다. 우리 발밑의 작은 계곡이었고, 다른 야영객들과 팀들이 캠핑 준비를 위해 부산을 불태우고 있었다. 나무들 사이로 루나리 호수의 반짝이는 수면이 보였다. 징크스는 이미 거기에 있다. 지금쯤이면 눈이 녹아서 호수가 차가웠다는 사실을 깨달았는가? 이런 생각이 떠오르자 얼굴에 미소가 번졌다.

 

그러나 잔나는 아무것도 보고 있지 않았다. Janna는 키가 매우 컸다. 나는 손을 그늘에 가려 햇빛을 가리고 고개를 들어 몇 분 동안 하늘을 올려다보았다. 그녀가 무엇을 보고 있는지 알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언제나 그렇듯 화사한 푸른 여름 하늘이었다. 타르곤의 가파른 봉우리들과 몇 개의 흰구름 외에는 텅 비어 있었다. 자세를 바꾸자 팔꿈치가 잔나의 팔에 닿았다. 제나는 놀란 얼굴로 나를 바라보았다. "어, 럭스." 잔나는 내가 5분 동안 그의 옆에 서 있었다는 것을 전혀 모르고 있는 것 같았다. 제나는 미소를 지었지만 나는 알고 있었다. Janna가 자신을 괴롭히는 무언가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는 것. Janna는 버스가 우리를 내려준 곳을 둘러보았다. "모두들 어디 있지?" "이런 세상에." 나는 고개를 저었다. "다른 세상에 있나?" 굵은 솔잎 때문에 푸르스름한 잿빛으로 보이는 타르곤 산의 윤곽을 힐끗 훑어보았다.

 

여름의 끝자락에는 꼭대기가 눈으로 덮여 있었다. 잔나는 맨 어깨에 손을 얹은 채 갑자기 추워지는 듯 숨을 몰아쉬었다. 그러나 춥지도 않고 시원하지도 않았다. 하늘은 맑았고 머리 위의 태양은 따뜻했다. 처음으로 징크스가 조언한 대로 수영복과 반바지를 입을 생각을 했다. 나는 캠프 등록증으로 얼굴에 부채질을 했다. "이제 가자." 잔나는 길쭉한 다리를 바위로 옮겼다. 마치 구름 위를 걷는 것 같은 부드러운 동작이었다. 나는 바위에서 비틀거리며 떨어졌고 제나는 몸을 돌려 나를 바라보며 미소를 지었다. 그러나 다시 하늘을 바라본 후 웃음은 사라졌다. "폭풍이 오고 있어." "뭐라고?" 깜짝 놀라 다시 하늘을 보려고 했지만 땅에서 한쪽 발이 미끄러졌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