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오닉랜드에는 마법이 있다. 숲은 활기가 넘쳤고, 영계의 영향을 받은 나무들은 화려한 나뭇잎을 자랑했다. 그 중에는 다른 종류의 마력에 의존하는 숲도 있었다. 숲 한가운데 있는 나무가 인간의 꿈을 모아 꽃을 피웠다. 꿈나무는 오미카얄란 고대의 숲 위로 우뚝 솟은 신들의 버드나무였다. 하나님의 버드나무가 비참한 최후를 맞았을 때, 그 씨앗은 이제 오블레비온의 정원으로 알려진 땅에서 자랐다. 오미카얄란의 다른 나무들처럼 자연의 아버지 아이번(Ivern)의 보살핌 아래 자란 꿈나무는 꿈으로 가득 찬 봉오리가 피어날 때마다 인간 욕망의 마법을 펼친다. 릴리아는 꽃봉오리가 피기 전에 나무 꿈이 땅에 떨어졌을 때 태어났다. 결코 존재하지 않는 이상한 현상으로 세상에 나온 릴리아는 머리에 꽃봉오리를 꽂은 사슴으로 자랐다. 그러나 그의 유일한 친구는 그를 낳은 어미 나무와 매일 밤 정원으로 흘러들어가는 꿈이었다.

 

릴리아는 어미 나무가 싹을 돌보고 인류에 대해 배우는 것을 도왔다. 인간과 인간 세계에 매료된 그녀는 인간이 잠들어야만 볼 수 있는 감정과 욕망의 소용돌이를 느끼며 매 순간을 보냈다. 릴리아는 꿈뿐만 아니라 꿈도 사랑하고 사랑했으며, 꿈도 새로운 친구로 보고 놀라운 상상력으로 만나기를 고대했다. 그 소원이 너무 강해서 결국 나무의 싹이 되었다. 그러다가 마침내 릴리아는 인간을 만났지만 그 경험은 꿈과는 전혀 달랐다. 오히려 꿈에서 깨어날 수 있는 기회였다. 릴리아나의 숲 밖에서는 뭔가 심상치 않은 일이 벌어지고 있었다. 전쟁은 산불처럼 번졌고, 그 결과 정원에 떨어지는 꿈은 줄어들었다. 나무도 병이 났고, 몸통에서 튀어나온 돌기에서 시커먼 기운이 뿜어져 나왔다.

 

릴리아는 엄마 나무와 꽃봉오리의 꿈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곧 정원은 힘을 잃고 바깥세계의 폭력에 굴복했다. 어느 날 밤, 어떤 모양을 따라온 전사들이 몽환적인 나무들로 숲에 잠입했다. 그들이 검을 휘두르며 나뭇가지를 자르자, 릴리아의 이루지 못한 꿈은 바닥으로 떨어졌다. 당황한 릴리아는 모든 전사들을 잠들게 했다. 꿈을 통해 만난 인간들과는 너무나 달랐기 때문이었다. 그것들은 가볍지도 않았고, 덩굴과 혼수상태에 가까웠다. 전사들이 졸고 릴리아는 전사들이 뒤쫓는 동안 흐느껴 울면서 꿈이 생겨났다. 그리고는 고장이 난 후 바닥에 떨어진 나뭇가지로 힘없이 흘러나와 봉오리로 들어갔다.

 

릴리아가 나뭇가지를 집어 들었을 때, 그녀는 그 꿈이 싹에 젖는 것을 느꼈다. 꿈을 달래기 위해 작은 목소리로 말할수록 꽃봉오리와 릴리아의 몸에서 더욱 강렬한 빛이 뿜어져 나왔다. 머리 위쪽의 꽃봉오리도 피었고, 반짝이는 꽃가루의 마법이 그 꽃가루를 감싸고 있었다. 그 순간 릴리아도 희망과 기적의 힘으로 꽃을 피웠다. 릴리아는 일단 풀려나면 재채기를 하고 주변 숲으로 마술을 들이마신다. 인간은 왜 숲에 들어갔는지, 어떤 잔인함을 저질렀는지 기억도 없이 하나둘씩 깨어났다. 나무 뒤에 숨어 있는 사슴을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다. 릴리아는 안도의 눈으로 숲을 떠나는 인간들을 바라보았다. 그것은 여전히 릴리아의 눈에는 덩굴이었지만, 그녀는 그 속에 빛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인간의 꿈이 나무로 흐르지 않는다면, 릴리아는 나무를 인간에게 가져다주겠다고 맹세했다.

 

릴리아는 나뭇가지가 있는 정원을 떠나 인간세상으로 갔다. 처음에는 호기심을 자극했지만, 지금 두려워하고 있는 인간 세계는 릴리아의 상상과는 전혀 달랐다. 누구에게도 들키지 않고 릴리아는 인간의 꿈이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그 꿈의 주인이 누구고 덩굴 밑에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다.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소원을 들어줌으로써 릴리아는 기쁨을 느끼고, 머리 위로 꽃봉오리와 꿈이 피어난다. 어두운 기운이 이오니아를 잠식하고 있지만, 그 아래 익숙한 희망의 빛이 웅크리고 있다. 용감하게 세상을 마주하고 자신을 완전히 받아들인다면 릴리아나의 도전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소녀는 천천히 숲속으로 들어갔다. 때로는 구름 아래 초록색 담요처럼 엮은 잎사귀를 지나 숲속으로 들어가기도 했다. 아! 뿌리가 거기 있을 때, 나는 숲 위를 지나기도 했어! "떨어지지 마, 꼬마야." 그 아이는 줄곧 숲을 가로지르고 있다. 그것은 나를 향해 오고 있다. '이익!' 나는 수백 명의 인간들이 모인 키즈 빌리지 건너편 그늘에 서 있었다. 머리 위의 작은 봉오리가 덤불에서 엿보였다. 짜증이 난 나는 발굽 사이로 파고들어 모나무 가지를 잡았다. 내 마음은 주위가 뒤틀린 나무껍질의 익숙한 질감에 안착했다. 나무들 사이에 있는 것은 안전했다. 몇 걸음 뒤로 물러나는 것이 더 안전했을지도 모른다. '조, 조금만 더...' 많은 마을 사람들이 산비탈을 활기차게 메웠지만 산비탈은 활기가 넘쳤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