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무도 누가 불을 밝히고 있는지 몰랐다. 그러나 멀리서나마 연기 기둥이 솟아오르는 것이 보였다. 우리 부족은 겨울 발톱에 의해 북쪽으로 몰렸다. 추위는 너무 심해서 전쟁의 어머니 올가 바르나조차도 덜 떨면서 첫날 밤을 보내야 했다. 둘째 날, 우리의 엘누크 호드가 죽었다. 이것으로 사흘째 먹을 것이 마련되었다. 그러나 산꼭대기가 앞섰던 그날의 기억은 수염처럼 평평한 산을 오르자 희미해졌다. 우리 부족의 무당은 "다리 없는" 산을 "옛 우익의 반쪽 산"이라고 불렀다. 크리크는 일찍부터 바보가 되었으나 올가 바나나는 개울에서도 모시 모시를 대접하라고 명령했다.

 

바보 무당은 올가 이바나에게 우리 부족은 알 수 없는 공연을 발견해야만 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오직 두 사람만이 그것을 믿었다. 나머지 부족민들은 이 길에 있는 우리 부족들이 모두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산의 절반만이 사방이 험한 돌이었고, 가파른 비탈을 오르는 것은 오히려 고문이었다. 산에 오르자 잊혀진 도시가 지도에 나타나지 않았다. 지금은 도시가 아니라 어두운 토대가 흩어져 있는 폐허일 뿐이었다. 샤먼 크릭은 보아린의 어깨에 있는 도시가 한때 "불의 요새"라고 불렸다고 말했다. 동쪽 하늘 위의 구름에서 번개가 번쩍였고, 바람에서는 촉촉한 모피와 썩은 냄새가 났다. 전에 갔던 정찰병들은 돌아올 줄은 몰랐다. 우리 모두는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었지만, 아무도 감히 "Assign"이라는 단어를 말하지 않았다.

 

산에 올랐을 때, 나는 마침내 꼭대기에 있는 거대한 분화구에 도달했다. 그때 크릭은 연기의 근원과 문제의 불을 보았다. 이상했다. 크리크는 바보였고 미치광이였지만 역시 장님이었다. 분화구 한가운데서 연기가 치솟고 있었다. 분화구 벽은 수직에 가까운 급경사였지만 올가바나는 그곳에 내려가면 적어도 돌풍은 피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래서 우리는 분화구 벽을 타고 무덤 중앙으로 내려갔다. 검은 반점이 너무 많아서 어딘지 알 수 없었지만, 여기서 멈춰서 도살을 받아들여야 했다. 분화구 한가운데에는 둥근 용광로가 있었다. 그것은 이 분화구에서 인간이 만든 유일한 물체였다. 용광로는 거대한 숫양의 머리 모양을 하고 있었다. 매끄러운 깃발 사이로 잡초가 갈대처럼 보였다. 숫양의 입에 해당하는 부위에서 아주 밝은 불꽃이 타오르고 있었기 때문에 눈이 감겨도 눈꺼풀 사이로 밝음이 보였다.

 

우리는 따뜻함을 찾아 불꽃놀이 주변에 모였다. 올가바나는 우리 부족이 최후의 저항을 할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다. 추위에 웅크리고 앉아 있는 것보다는 일어나서 죽는 편이 나았다. 우리 부족은 농사를 짓고 도구를 만들고 수리하는 데 능했지만 다른 부족처럼 싸우는 일은 거의 없었다. 그렇게 해서 노약자, 병자, 아이들을 돌보았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아바로사 부족의 도움을 받기에는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 전쟁은 피와 뼈만 원했다. 우리 부족은 겨울 발톱을 마주할 수밖에 없었다. 배정자가 먼저 공격하면 제대로 방어할 수 없다. 못생기고 잔인한 괴물들, 거의 반이나 되는 곰들은 거의 우리를 압도할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전투를 맞이한 아사인 부족의 함성이 더욱 커지자 이들의 발걸음은 천둥처럼 울렸다. 정말 배정자의 악취가 코를 찔렀다. 곧 수백 명의 배정자들이 현무암 비탈에 비뚤어진 그림자처럼 분화구 절벽을 달려 내려갔다. 들것에서 막대기를 뽑아 창을 만들고 돌로 만든 칼집을 갈았다. 우리는 노약자와 부상자에게 빠르고 편안한 죽음을 주기 위해 양의 의식을 갖게 될 것이고, 나머지는 늑대가 달리는 잔인한 최후를 맞게 될 것이다. 아침까지는 모든 것이 끝날 것이다. 누가 화로에 장작을 넣는지는 아무도 보지 못했지만, 화로의 불길이 갑자기 뜨거워졌기 때문에 우리는 물러설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놀랍게도 용광로가 말했다. 불타는 통나무 같았다. "이 근처에 볼리 베어 한 마리가 있다."라고 용광로가 말했다. "빨리 날아라." "피난할 곳이 없다." 올가 바나는 용광로의 불꽃에 대답했다. 우리는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 길이 없었다.

 

"적이 코 앞에 있다. 배정자가 옆에서 우리를 때리려고 한다." "알로케이터... 동시에 용광로는 더 뜨거워졌다."… 나는 패배할 것이다. 다른 문제를 해결하라." 깃발 사이의 잡초가 불을 뿜었다. 깃발이 가장자리에서 빨갛게 솟아올라 붉게 물들었다. 깃발 사이의 틈새에서 지글지글 끓는 소리와 함께 김이 오른다. 주위의 공기가 점점 뜨거워지면서 일부는 불길을 잡고 옷을 벗어 던져야 했다. 몇몇은 망연자실했다. 숨막히는 열기가 다시 따라왔고, 우리 모두는 무릎을 꿇고 숨을 헐떡였다. "그런 날이 올 줄은 생각도 못했어!" 크리크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울었다. 돌은 녹아서 촛불 왁스처럼 액체로 변해 용광로 아래로 흘러내려가기 시작했다. 용광로의 윗부분이 녹아서 안쪽으로 안착하고, 바깥쪽은 용암 웅덩이로 녹아 들어갔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