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왜 지도가 필요하니? 마지막 종이는 나무 줄기의 포트홀에 있었다. 나는 종이를 구부리고 빼는 대신 솔잎 더미에 걸터앉아 나무에 기댔다. 눈앞에 호수가 있었지만 야영장이 어디 있는지 몰랐다. 한껏 몸을 뒤로 젖히자 등이 나무껍질에 따끔거리고 있었다. 내가 원했던 캠프와는 그렇게 다를 수 있을까? 한 팀으로서 모일 수 없고, 한 팀으로서 모일 수 없다. 얼굴이 따뜻해졌다. 목이 뻣뻣했다. 앞의 호수에서 반사된 빛이 약간 흐려졌다. 눈물이 차오르기 시작했다.

 

뭐, 너 자신에 대한 동정심으로부터 벗어나라. 수집된 전단지를 추적해 보았다. "그런 바보 같은 지도는 없다." 짜증이 나서 내뱉었다. "어디 있는지는 모르지만 어떻게 팀장이 되겠어." "그래, 사실 지도는 과대평가되는 경우가 많다." 멀리서 캠퍼의 목소리가 눌리고, 가까이서 남자 목소리가 들려왔다. 나는 고개를 들었다. 뭐? 애리의 황찬찬찬은 팀의 잘생긴 금발 남자야. 나는 일어서서 등 으로 눈을 닦았다. "하지만 정말 지도가 필요하면 줘. 드디어 찾았어." 소년은 바람에 구겨져 캠프 지도를 넘었다. 우리 팀 포지션에는 동그라미가 있고, 숫자는 신드라의 완벽한 글꼴로 쓰여 있다.

 

소년은 입 한쪽을 깨물고 웃었다.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 재주가 있어. 난 이즈리얼이야 이즈라고 불러도 돼." 나는 고개를 끄덕이며 코를 쥐어짜지 않으려고 애썼다. 소년은 여전히 웃고 있었다. 나한테 작업하는 거야? 나는 주위를 둘러보았다. 소년은 주머니에서 손수건을 꺼냈다. "고마워." 나는 어색하게 중얼거렸다. 소년의 눈은 소나무 그늘 아래에서도 매우 밝은 푸른빛이었다. "우리 팀 찾는 것 좀 도와줄래?" 나는 주위의 나무들을 바라보았다. 캠프의 이 구석에는 우리 둘만 있었다. "너하고 나 빼고 다 길을 잃은 것 같애." "좋소." 소년은 금발 머리를 한 손으로 두드리며 공손히 진영으로 돌아가는 길을 가리켰다. "네 이름이 럭스라고 했지? "빛"을 말하는 거야?" "맞아."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사실을 알면 기절할 것이다. "엄마가 책상 스탠드를 좋아하셔서 이름을 지어주셨어요." 나의 습관, 명랑하고 명랑한 어조가 되살아나고 있었다.

 

징크스는 항상 아프다고 한다. 에즈레알의 얼굴에서 잠시 자신만만한 미소가 사라졌다. 농담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이제 내가 웃을 차례였다. 활짝 웃는 거 아니야? "농담이야." "스탠드 괜찮다." 소년은 안심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빛은 아니야." "좋아하는 빛이 있나?" "그럼. 괜찮지 않아?" 에즈레알의 얼굴이 자신만만한 미소를 지으며 돌아왔다. 우리는 작은 오솔길을 통해 조금 더 넓게 가려는 참이었다. 호수 해안에서 야영지로 가는 길이었다. "말할 거야, 아니면 내가 맞혀야 하는 거야?" 재미있었지만 조금 전 슬픔에 빠져 있다는 것을 잊고 있었다. 나는 이 캠프에 온 후 처음으로 걱정이 없었다. 넘어질까 봐 걱정도 하지 않았다.

 

바로 그때 징크스가 나타났다. 짓궂은 미소가 그의 얼굴을 뒤덮었고, 그의 머리카락은 호수에 젖어 있었다. 이즈레알이 나무 그늘에서 걸어나오자 징크스의 미소는 이즈레알을 보자 굳어졌다. "룩스, 새 친구를 사귀는 거야?" 징크스가 등을 쾅 닫으면서 나는 깜짝 놀라 현실 세계로 돌아왔다. 징크스에 대답하려다 혀를 씹을 뻔했다. "진스, 난 이즈야." 기침 때문에 숨쉬기가 어려웠다. "이즈, 이건 징크스라고 해." 이즈레알은 징크스에 손을 내밀었다. 징크스는 그 손을 잡고 조여 위아래로 흔들었다. 그러나 징크스의 놀라움에 이즈레알은 이 엄청난 악수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였다.

 

그러자 징크스가 이즈레알의 팔을 잡아끌었다. "룩스에게 무슨 재주를 부리고 있는지 물어 볼 수 있겠소?" 낮은 속삭임이었지만 내 귀에는 분명히 보였다. 머리보다 얼굴이 더 빨개졌다. "아니… 우리… 이즈 말이 더듬더듬" 그는 그저 우리가 어떤 빛을 가장 좋아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뿐이었다. 너 좋아하는 불이 있니?" 잘했어, 만약 이즈 징크스의 관심을 딴 데로 돌릴 수 있는 한 가지가 있다면, 너 자신에 대해 말하는 거야. "응, 물론이지." 징크스는 힘을 풀고 에즈레알의 손을 풀어준다. 이즈레알은 손가락이 구부러지고 구부러졌으며, 안전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정말?" 나는 놀라서 물었다. "좋아하는 빛이 있나?" 징크스가 나를 보았다. "그럼. 다들 맞지 않아?" 이즈리얼은 어깨를 으쓱했다. 자신만만한 미소가 돌아왔다. "아즈리얼, 괜찮아?" 예쁜 목소리가 들려왔다. 이제 또 무슨 일이 일어날까? 아리 황찬란의 두 번째 화려하고 키가 큰 붉은 머리 소녀가 캠프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왔다. 우리의 표정은 좋지 않았다. 특히 징크스의 표정. "괜찮아, 사라." 이즈리얼이 대답했다. 붉은 머리의 소녀가 징크스를 무시하는 분위기를 누그러뜨리기 위해 나와 몸부림치도록 하자. "안녕, 난 럭스야." 바지에 손을 닦고 악수를 청했다. 붉은 머리의 눈이 가늘어지며 나를 힐끗 쳐다보았다. 갑자기 해부용 현미경으로 관찰되고 싶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