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음이 프렐호르드에게 이름을 주기 전에, 경이로움이 가득한 땅이 있었다. 한때 그나르의 눈에 비친 세계였다. 활기찬 젊은 요들나르족과 나르족은 북쪽 땅의 힘센 부족들과 조화를 이루며 살았다. 비록 캐리어의 눈에 발자국 하나를 간신히 남길 정도로 작았지만, 그 성질은 자기보다 열 배나 큰 짐승의 그것과 거의 같았기 때문에, 만약 일이 잘못되면 욕과 함께 폭발했다. 이 때문에 그나르는 인간과 떨어져 사는 지혜로운 거인들에게 더욱 친숙함을 느꼈다. Gnar에게 그것들은 하얀 머리카락을 가진 큰 요들처럼 보였다... 그것으로 충분했다.

 

부족 사람들이 툰드라에서 먹이를 찾고, 야생 열매를 따고, 맛있는 이끼를 모으자, 그나르는 더욱 필수적인 약탈물을 수집하기 위해 계속 나아갔다. 그것들은 돌, 자갈, 그리고 죽은 새들의 지저분한 잔해들이었다. 그가 가장 아끼는 보물은 드루바스크의 턱뼈였다. 차가운 땅에서 턱뼈를 빼내는 순간, 그나르는 비명을 지르며 턱뼈를 밖으로 내던졌다. 턱뼈 두어 개가 떨어져 나갔다. 첫 성공에 들뜬 나래는 '부메랑'을 사방으로 날렸다. 세상에는 빛나는 솜털, 달콤한 꿀, 둥근 물건 등 그나르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것들이 많았지만, 좋아하는 무기를 던지고 받는 것 이상의 순수한 기쁨은 없었다. 그나르는 이제 자신을 사냥꾼으로 여기고 작은 요들조차 바라보지 않는 짐승 떼를 쫓는다.

 

그러나 그런 그나르조차도 북쪽 땅으로 접근하는 변화를 감지할 수 있었다. 하늘은 더욱 어두워 보였고, 바람은 더욱 거세게 느껴졌다. 한때 함께 식량을 구했던 필멸의 부족들이 이제는 서로 사냥을 하고 있는 것 같았다... 하얀 오버사이즈 요델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고 있다고 생각한 그나르는 그들에게 시선을 돌렸다. 그는 자신이 알고 있는 사냥 기술을 총동원하여 그들을 따라 눈 덮인 광활한 산봉우리까지 올라갔다. 여기까지 온 것은 처음이었다. 몰래 다가가자 수많은 인간들이 보였다. 흥미진진했지만 그들 중 누구도 행복해 보이지 않았다.

 

그러자 땅이 흔들리고 갈라졌다. 그녀는 생전 처음으로 자기 자신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끙끙거리고 있다고 생각했다. 인간들은 비명을 질렀고, 부피가 큰 요델은 포효했다.

그러나 괴물이 나타나자 침묵만이 남아 있었다. 심연이 열리자 괴물은 거대한 뿔로 촉수를 휘두르며 그곳에 올랐다. 이상한 불빛에 타오르는 한쪽 눈이 그나르의 뒷머리를 돋보이게 했다. 몇몇 인간들이 도망가더니 그나르의 가슴에 이상한 통증을 느끼기 시작했다. 마치 부메랑을 잃었거나 다시는 포옹을 하지 않을 것 같았다. 끔찍한 괴물이 그의 새 친구들을 해치려 하고 있었다.

 

그 사실에 화가 난 나르는 순간 정말 화가 났다. 그나르의 눈에는 괴물이 보일 뿐이었다. 순식간에 그는 들고 있던 괴물을 향해 공중으로 뛰어들었다. 그는 눈덩이를 한 발로 들고 있었다... 적어도 그나르는 그렇게 생각했다. 그러나 사실 그것은 눈덩이가 아니라 산비탈에서 뜯어낸 바위였다. 그나르는 거대한 하얀 요들만큼 컸다. 나는 그것을 운반하는 괴물의 얼굴을 세게 쳐서 돌려보내려고 했다! 그러나 Gnar는 성공하지 못했다. 그 순간 여느 겨울보다 춥고 매서운 한기가 그나르를 덮쳤다. 공기도 얼어붙는 것 같았다. 이 원소 마법은 그나르의 텁수룩한 털 속으로 날카롭게 침투하여 그 자리에서 그나르를 얼렸다. 물론 모든 것이 침묵 속에 빠져들었다. 그나르의 힘과 분노도 녹았다. 깊은 피로가 사지를 침범하자 나르는 조용히 잠이 들었다.

 

잠시 잠을 자던 그나르는 마침내 잠에서 깨어나 빠른 숨을 몰아쉬며 어깨에서 서리를 털어냈다. 그러나 주위에는 아무도 없었다. 싸울 괴물도 없고 지킬 친구도 없는 그나르는 다시 아주 작고 쓸쓸해 보였다. 세상은 완전히 달랐다. 그나르의 큰 눈에 비친 세상은 눈으로 뒤덮여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옆에 소중한 부메랑이 있다는 것을 발견한 나르는 기쁨의 비명을 지르며 잦은 걸음으로 음식을 찾기 시작했다. 그래도 그녀는 그 운명적인 날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어떻게 빠져나왔는지 짐작조차 할 수 없다. 수집하고 탐험할 수 있는 곳들로 가득 찬 내 앞에 놓인 세상을 그리워할 뿐이다.

 

정글은 어리석은 것들에 자비를 베풀지 않는다. 부러진 나뭇가지에 대한 이야기지만 모두가 무시하며 뛰어다닌다. 어떤 상황에서도 긴장을 찾을 수 없는 부주의한 남자들. 이 정글은 내가 오랫동안 받아온 것이다. 보잘것없는 먹잇감 덕분에 조용하고 지루한 나날이 계속되었다. 그래, 내가 그의 흔적을 찾을 때까지. 나는 그 커다란 발자국을 통해 그의 발톱을 처음 만났다. 언월도처럼 무겁고 날카로울 것이다. 거기서 잡히면 순식간에 사람이 반으로 잘릴 것 같았다. 마침내 흥미로운 먹이가 나타났는가? 나는 즉시 그를 따라오기 시작했고, 그가 지나가는 곳마다 충격적인 풍경이 펼쳐졌다. 그 거대한 나무들, 영원히 굳건히 서 있고 지구를 지켜주는 나무들이 어지럽게 갈라져 있었다. 그들은 엉성한 도끼를 가진 멍청한 녀석들이었지만 수많은 인간들이 이 거대한 나무를 자르러 왔을 때 밑바닥에 흉터를 남기지 않고 빈손으로 돌아와야 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